자유게시판

제목

장애학생 특수교육 총괄 ‘충북특수교육원’ 개원

작성자 김용철
홈페이지
내용

장애학생 특수교육 총괄 ‘충북특수교육원’ 개원

구 유리분교 건물 리모델링…진로교육, 성교육 등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3-07 15:03:55
7일 진행된 충청북도특수교육원 개원식에서 참여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에이블포토로 보기 7일 진행된 충청북도특수교육원 개원식에서 참여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충청지역 장애학생의 모든 특수교육을 총괄하는 충청북도특수교육원이 5개월간의 설립준비를 마치고 7일 개원했다.

충북교육청이 약 70억 7000여만 원을 들인 충청북도특수교육원(이하 충북특교원)은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구 유리분교 2층 건물을 리모델링해 만들어졌다.

충북특교원 직업체험실, 장애이해교육실 등 특수교육 운영실 10실과 가상체험실, 세미나실, 대강당 등을 갖췄다.

직업체험실은 장애학생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 커피 바리스타, 자기관리, 포장조립, 사무행정지원, 세탁린넨, 호텔룸메이드, 간병보조 등 7실로 만들어 졌다.

충북특교원은 이 같은 체험형 진로교육 말고도 성교육, 안전교육, 응급처치, 컴퓨터 사용, e-스포츠 등도 가르친다.

나아가, 일반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에게 장애학생 교육 인식 개선 교육을 하면서 일반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애학생 직업교육 콘텐츠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충북형 특수교육정책과 특수교육 표준 매뉴얼 개발, 장애학생 인권보호 등 특수교육 서비스를 종합 지원할 계획이다.

성경제 원장은 “장애학생이 원하는 교육, 장애학생이 행복한 삶을 찾아가도록 돕는 특수교육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등록일 2018-03-09 오전 9:46:03